대장항문외과 박준석 교수,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'신산업분야 창업 활성화 유공자 표창' 수상
2023-12-19
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789
칠곡경북대학교병원 대장항문외과 박준석 교수,
‘2023 초격차 스타트업(DIPS 1000+) 테크 컨퍼런스’에서
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(신산업분야 창업 활성화 유공자 표창) 수상
▲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대장항문외과 박준석 교수


○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대장항문외과 박준석 교수가 지난 11월 30일부터 이틀간 서울 송파구 롯데타워에서 개최된 ‘2023 초격차 스타트업(DIPS 1000+) 테크 컨퍼런스’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‘신산업분야 창업 활성화 유공자 표창’을 수상하였다.

○ 이번 표창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성균관대학교 BT강소기업 상생지원센터가 혁신적 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에 기여한 사람을 선정하여 주는 상이다.

○ 박준석 교수는 ‘차세대 최소 침습 수술 보조 협동 로봇 플랫폼’ 과제를 통해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에서 핵심기술 혁신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.

○ 박준석 교수는 의학 및 의료기기 개발 분야에서 많은 논문 및 다량의 국내 외특허를 등록하는 등 탁월한 연구업적을 이루어 왔다. 특히, 이번에 개발 중인 ‘차세대 최소 침습 수술 보조 로봇 플랫폼’은 복강경 외과 수술을 도와주는 협동 로봇 솔루션이며, 국산으로는 처음 개발되어 식약처의 인허가를 받았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.

○ 이날 표창을 수상한 박준석 교수는 “실무형 인재양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필수 의료를 지켜 낼 수 있는 헬스케어 산업 분야의 혁신성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하겠다”고 밝혔다.

○ 한편, 이번 컨퍼런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신산업 분야 스타트업, 글로벌 전문가, VC 등이 함께하였으며 ▲로봇 분야 기조세션을 포함한 7개 분야 세미나 ▲대기업·공공기관 간 기술교류회 ▲우수 혁신 스타트업 제품 전시 등이 진행되었다.



*자료문의:

칠곡경북대학교병원 대외협력팀 이승호

053-200-2151 / 010-6245-2151

knumc2114@naver.com

 
  • 첨부파일없음

SCHOOL OF MEDICINE

100년 역사와 전통으로세계적인 의학교육과 연구를 선도하는경북대학교 의과대학